문화마케터개설학과문화예술경영학과
· 문화예술영역 전문화된 홍보·기획·마케팅을 위한 기본지식과 프로젝트 진행 실무능력을 함양하여 브랜드, 문화상품 기획과 제작 및 직무 수행할 수 있는 전문 문화마케터를 양성한다.
·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문화예술 컨설팅을 통해 문화소비자를 관리하는 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한다.
· SNS채널을 활용한 영상 및 문화콘텐츠 제작, 기획, 구성 능력을 갖춘 문화예술 마케터역량을 갖춘다.
·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문화예술 컨설팅을 통해 문화소비자를 관리하는 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한다.
· SNS채널을 활용한 영상 및 문화콘텐츠 제작, 기획, 구성 능력을 갖춘 문화예술 마케터역량을 갖춘다.
- 증서종류
- 총장명의 SDU수료증
- 시행시기
- 2021-1학기
- 증서발급
- 2021년 8월 졸업자부터 발급
- 증서 신청 및 수여
발급요건을 갖춘 학생이 졸업예정학기의 신청기간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[학생서비스] > [자격증/수료증 발급] > [자격증/수료증 신청] 메뉴에서 신청하고, 성적증명서를 학과사무실에 제출
발급요건
신청자격
· 문화예술경영학과 전공자 및 복수전공자로서 자격과목 모두 이수하고, 성적요건을 갖춘 졸업예정자
· 시간제 개설 불가(시간제로 이수 불가)
수료 및 성적 요건
· 자격과목 평균평점 3.0 이상
· 필수 6과목 + 선택 1과목 = 총 7과목(21학점)이수
자격 교과목
필수/선택 | 개설학기 | 교과명 | 교과주관학과 | 수료요건 |
---|---|---|---|---|
필수 | 1학기 | 문화예술경영론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필수 | 1학기 | 문화콘텐츠기획과제작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필수 | 1학기 | 엔터테인먼트산업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필수 | 1학기 | 마케팅의이해 | 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필수 | 2학기 | 문화소비자행동과심리분석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필수 | 2학기 | 문화예술재원조성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필수 (6과목) |
선택 | 1학기 | 미술시장과경매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선택 (1과목) |
선택 | 2학기 | 공연기획과마케팅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선택 (1과목) |
선택 | 2학기 | 대중음악산업과매니지먼트실무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선택 (1과목) |
선택 | 2학기 | 전시기획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선택 (1과목) |
선택 | 2학기 | 지역축제와기획 | 문화예술경영학과 | · 선택 (1과목) |
※ <문화산업의 이해>과목명이 2021년<엔터테인먼트산업>으로 변경되어 동일과목으로 인정
유의사항
· 교과운영에 따라 교과미개설, 변경, 폐지 될 수 있습니다.
· 본 자격증은 자퇴 및 제적생에게는 허용하지 않습니다.
취득시 기대효과
문화예술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및 저변확대, 문화예술전공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홍보, 마케팅 전략과 직무수행능력 함양
문의
문화예술경영학과 사무실 ☎ 02-2128-3199
cultureart@sdu.ac.kr